민증 잃어버렸을 때 인터넷으로 분실 & 재발급 신청하기

민증 잃어버렸을 때 대처 방안

오늘 포스팅은 민증 잃어버렸을 때 대처 방안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자주 잃어버리고 깜박하며 정신없이 살고 계시는지 않으신가요? 저도 많은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읽어버리고 찾기를 반복하는데요. 얼마 전 지갑을 현금을 사용하다가 떨트렸나 봅니다. 요즘은 지갑들이 간소해지면서 작아지다 보니 떨어지는 느낌조차 받지 못했네요. 지갑이 잃어버린 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이미 많이 시간이 흘러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이 현금은 없었고 민증과 신용카드들만 분실신고를 해야 했습니다.

 

카드사는 돈과 연결되어 있어 24시간 어느 때는 전화 한 통으로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지만 민증의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시죠.~

 

아래는 민증 잃어버렸을 때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한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재빠른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분실 & 재발급 신청하기 

▼ 민원24 검색창에 주민등록증을 검색하면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분실신고부터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민원24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주세요.

 

 

▼ 분실신고 신청서를 작성 후 "민원 신청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같은 방법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