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견인신고 간편 접수하기


오늘은 불법주차 견인신고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우리나라는 매년 자동차는 많아지지만, 주차 공간은 협소하여 불편함을 느끼거나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죠. 목적지에 주차시설이 없어서 한참을 돌다가 겨우겨우 주차하는 상황이 거의 일상이 되었는데요. 좁은 도로에 불법으로 주차하여 통행에 불편을 주거나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장, 어린이 보호구역, 소화전 등 5대 불법 주정차 구역에 주차하는 모습이 보이면 왠지 화가 나더군요. 특히 아이들이 다니는 어린이 보호구역은 자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서 보이는 즉시 신고하고 있는데요. 신고를 하면 구청의 직원이 현장에 도착해서 주변에 확성기로 안내방송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차량에 적힌 전화로 전화를 해서 큰 문제가 없다면 조금 기다려 주지만 5대 불법 주정차 구역처럼 문제가 큰 지역이나 차량 정체를 초래한다면 견인 조처를 하게 됩니다.

아래는 앱으로 불법주차 견인신고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불법주차 견인신고

 

 

불법주차 견인신고 앱 설치 및 사용법

 

 

1. 안전신문고 앱 설치 후 "불법 주정차 신고"를 클릭해 주세요.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바로가기)

 

 

2. 불법 주정차 신고 우측 "유형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3. 5대 또는 일반 불법 주정차 유형 중 선택해 주세요.

 

 

4. 그러면 상세한 위법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5. 사진을 클릭해서 차량과 위반 사항이 잘 보이도록 정확히 촬영해 주세요. 그리고 1분 후 다시 동일하게 촬영해 주세요.

 

 

6. 마지막으로 휴대전화 인증 및 내용을 입력하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