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사진인식 빠르게 사용하기

한자 사진인식 앱 소개

이번 포스팅은 한자 사진인식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세종대왕님이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에 만든 한글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글자라고 생각해요. 발음기호로 읽어야 하는 언어들과 비교했을 때 한글은 발음기호 필요 없이 바로 읽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우수한 한글과 수천 년 전부터 우리 문화에 들어와 자연스럽게 스며있는 한자를 적절히 혼합해야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 한자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떨어지면서 기본적인 한자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글이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글자이지만 한자와 함께 사용할 때 우리 문화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금이라도 한자에 관심 갖고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요즘엔 기술이 좋아져서 한자를 배울 때 필요한 두꺼운 옥편이 필요가 없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사진 촬영만으로 AI가 글자를 인식해서 뜻과 음을 바로 찾아줍니다.

아래는 한자 사진인식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한자 사진인식 썸네일

 

네이버 사전 앱 설치 및 사용법

네이버 사전은 한자,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등 41 종의 언어 사전과 어학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즐겨찾기 사전 선택에 "한자사전"을 체크해 주세요.

 

 

▼ 사전 우측 상단 메뉴에서 "T"가 적힌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글자를 카메라로 촬영해 주세요.

 

 

▼ 촬영한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문질러 AI가 인식하면 결과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정확한 음, 한자 및 단어, 고사성어, 본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