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등기 사전접수 인터넷 신청하기


이번 포스팅은 준등기 사전접수 방법을 알아볼게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속 비대면 배달이 가능한 우체국 준등기 우편서비스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준등기는 우편물 접수에서 배달까지는 등기우편처럼 취급되지만, 수취인에게 직접 전달하지 않고 우편물 수취함에 넣은 뒤 문자나 카톡으로 결과를 알려 주는 서비스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직접 받아야 하는 등기우편에 비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엔 사전 접수 서비스가 가능해져서 우편물 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가까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하여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24시간 언제나 가능하고 인터넷 우체국 회원, 비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준등기 사전접수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준등기 사전접수

 

 

준등기 사전접수 방법

 

 

1. 우체국 홈페이지 메뉴에서 "간편사전접수"를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

 

 

2. 우편물 접수 메뉴에서 "등기통상"을 클릭해 주세요.

 

 

3. 보내는 분, 받는 분을 입력해 주세요.

 

 

4. 우편물 정보 특수취급을 "준등기"로 변경 후 등록해 주세요.

 

 

5. 비회원 신청 약관에 동의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나중에 조회할 때 필요합니다.

 

 

6.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번호"를 현장에 알려주면 빠르게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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